메뉴 건너뛰기

목회인사

"주님의 사랑에 참여하라" (요 13:34)

 

“예수를 바라보고(히 12:2), 예수께로 자라가고(엡 4:15), 예수를 증거하라(마 28,18-20).”

 

올해의 표어는 ‘주님의 사랑에 참여하라’입니다. ‘예수께로 자라가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표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 13:34)는 새 계명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주님의 사랑에 참여하여 주님의 사랑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올해는 이 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 구체적 내용을 십계명을 통해서 배워가고자 합니다. 십계명은 사랑의 법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 이웃을 사랑하는 충만한 삶을 제시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와 부활로 이 사랑을 우리가운데 이루셨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받아 서로 사랑함으로 율법의 요구를 우리 안에, 우리 가운데 이루어 갑니다. 계명에 순종함은 결국 주님의 사랑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예비하시고 먼저 주시는 사랑을 받아 주님의 사랑으로 서로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율법은 우리에게 무거운 짐이 아닙니다. 성령 안에서 생명의 충만을 맛보고 이루어가는 길입니다. 올해에도 십계명의 말씀을 계속 배울 것입니다. 계명의 의미를 새롭게 배워 깨달을 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사랑에 실제로 참여하여, 사랑의 구체적인 실천이 우리의 삶에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스크린샷 2020-02-18 오전 11.02.23.pn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