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목회인사

"하나님 나라를 구하라" (마 6:33)

 

“예수를 바라보고(히 12:2), 예수께로 자라가고(엡 4:15), 예수를 증거하라(마 28,18-20).”

 

올해의 표어는 '하나님 나라를 구하라'입니다. '예수를 증거하라'는 비전실현을 위한 표어입니다. 매년 새로운 표어를 통해 하나님 말씀의 다양한 가르침을 배우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 주제는 그동안 배운 성경의 가르침들이 우리 삶에서 제자리를 차지하고 연결되게 하는 중요한 교훈입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가르치시고 직접 이루신 것이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주님의 사도들도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가르치며 예수님을 증거했습니다. 예수님을 바르게 믿고 따르려면 하나님 나라에 대한 이해가 바르고 깊어져야 합니다. 

 

예수님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하셨습니다. 하나님 중심으로 모든 것을 보라는 말씀입니다. 내 생각, 내 유익, 내 가정이라는 좁은 관점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원 계획, 하나님의 다스림이 내 사고와 행동의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나의 이야기에 하나님을 맞추고자 하는 시도를 버리고 하나님의 이야기에 내 삶의 이야기를 맞추어 가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과업이 됩니다. 가정과 학교, 직장, 사업처, 모든 일들을 통해서 주님 나라 백성의 자태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보는 눈이 열리고, 그 나라를 갈망하는 마음의 변화를 사모합시다.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성경읽기를 시도하시고, 예배와 교육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아름다움을 배워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1-1-a.jpg

 

위로